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닭가슴살을 먹어야 하는 이유와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정보(효능/철분/식이섬유)

by 백이어즈 2022. 12. 6.

1. 닭가슴살을 먹어야 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오늘은 철분에 관련지어 어떤 분들이 닭가슴살을 먹어야 하는지 설명하겠습니다.

닭가슴살은 너무나도 잘 알려져 있는 식재료입니다. 다이어트할 때도 먹는 음식이고 운동할 때도 항상 찾는 식재료입니다.

닭가슴살이 잘 알려져 있는 이유는 100g당 단백질 함량이 약 23g으로 소고기와 비슷한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소고기는 비싼편이지만 닭가슴살은 100g당 800원에서 1000원 정도로 구할 수 있으니 상당히 저렴한 가격으로 구할 수 있기 때문에 인기가 많습니다. 하지만 오늘은 이러한 잘 알려져 있는 내용 외에 닭가슴살의 영양성분에 근거하여 닭가슴살을 먹으면 몸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변비로 고생하고 계신 분들이 들으시면 더욱 도움을 받으실 내용입니다.

철분이라는 영양분은 다들 아실 겁니다. 철분은 몸 안에 있는 산소의 운반을 돕는 영양소로 빈혈을 예방하게 해주는 아주 좋은 영양소입니다. 하지만 이 철분을 섭취하게 되면 변비가 오게 될 수 있습니다. 또 과다복용하게 되면 각종 부작용으로 인해 걱정됩니다. 특히 임산부이신 분들은 철분을 일반 여성들에게 권장되는 양인 12mg의 2배인 24mg이 권장되고 있습니다. 변비나 각종 부작용을 겪지 않으려면 철분이 잘 섭취되도록 비타민C와 드시면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철분을 얼마나 먹는지 체크하고, 철분 섭취할 땐 흡수를 도와주는 비타민을 챙겨먹고 있는데도 변비나 다른 문제들을 겪고 계시다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철분 섭취를 줄여서 겪고 있는 해결하기도 합니다.

대표적으로 철분이 함유된 음식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돼지 간, 소 간, 닭 간, 닭가슴살이 있습니다. 이중에서도 닭가슴살은 철분 함유량이 낮습니다. 그래서 효율적으로 단백질을 섭취하면서 철분 섭취는 줄일 수 있습니다.  어패류에도 철분이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철분이 함유된 어패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바지락 찜 , 은어 , 멸치 , 대합 조림, 꽁치구이, 오징어 등이 있습니다. 오징어도 닭가슴살과 마찬가지로 철분 함양이 낮습니다. 철분은 분명히 우리 몸에 필요한 성분이지만 식습관에 따라 장의 건강을 해치기도 합니다. 현재 여러분들이 겪고 계신 건강 문제의 이유 중 하나가 철분 때문이라고 생각하고 찾아보고 계신다면 평소에 드시는 음식을 떠올려 보시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이렇게 적습니다. 닭 가슴살은 100g당 철분 함량이 적기 때문에 철분을 과다하게 섭취하고 계시거나 철분을 줄이려는 분들께는 엄청나게 도움이 되실 겁니다. 하지만 철분은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분인 것은 확실하기에 섭취를 줄이게 되시더라도 조금씩 섭취량을 늘려서 몸에 맞는 정도를 찾으셔야 한다는 점은 기억하셔야 합니다. 

 

 

2.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정보입니다.

변비로 힘들어하시는 분들께 추가적인 정보를 기재하자면 식이섬유를 섭취하시는 것이 하나의 방법이 됩니다. 심지어 식이섬유는 하루 권장량이 약 20g 정도라서 식습관을 조금만 개선한다면 섭취하기가 쉽습니다. 식이섬유를 섭취하기에 좋은 것은 견과류입니다. 식이섬유 섭취에 도움이 되는 견과류의 종류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몬드 , 호두 , 캐슈넛, 땅콩, 피스타치오, 헤이즐넛이 대표적입니다.

식이섬유를 섭취하기에 용이한 과일은 곶감, 블루베리, 아보카도, 레몬등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일상에서 접하기 쉬운 과일인 딸기, 귤, 배, 파인애플, 바나나, 복숭아, 사과 등은 대개 심이섬유의 함량이 약1.5g 정도로 낮은 편입니다.

그 외에 채소들은 양파, 양배추, 콩나물, 당근, 감자 등이 평균적으로 1~2g 정도의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3. 마무리하면서 드리고 싶은 말

사실 철분을 챙겨 먹는다든지 식이섬유를 알아본다든지 혹은 비타민을 알아보고 계신다든지, 노력하고 계신 분들은 자신의 건강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고 생각합니다. 건강은 너무 챙기다 보면 생각보다 잘 챙겨지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히려 몸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치기도 합니다. 어떤 영양분이건 갑자기 과다하게 챙기려 하지 마시고 식습관에 필요한 영양분이 있는 식재료를 넣어가며 차차 개선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