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바타2가 나오기전 다시 떠올리는 아바타(영화리뷰/결말포함)

by 백이어즈 2022. 11. 28.

1. 내용 설명을 시작합니다.

심각한 오염으로 인해 환경이 파괴되고 있는 지구에는 군대에서 하반신 마비가 된 제이크 설리가 살고 있습니다. 전역 후에는 폐인으로 살아가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살던 어느 날 어떤 회사에서 제이크 설리를 찾아옵니다. 제이크 설리의 형인 토미가 죽게 되어 토미를 대신할 사람으로 형제는 제이크 설리를 찾아온 것입니다. 이 기업은 더 이상 살 수 없는 환경이 되어가는 지구라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새로운 행성 판도라를 찾아갑니다. 판도라 행성에 있는 언옵테늄이라는 물질이 지구에 있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지구에서 판도라에 가는 시간은 6년이 걸립니다. 판도라 행성의 원주민을 따라 만들어낸 아바타에 사용자의 정신을 연결하여 자신이 직접 아바타가 되어 움직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시스템 덕분에 하반신 마비인 제이크 설리도 아바타에 정신을 연결하고 나서 뛰어다닐 수 있게 됩니다.

기업의 연구원들은 판도라에 도착합니다. 연구원들이 판도라의 지형을 조사하고 있을 때 제이크 설리는 지루해서 돌아다니다가 판도라 행성의 맹수를 마주치고 도망갑니다. 폭포 아래로 떨어져 목숨을 건졌지만, 동료들과는 멀리 떨어져 혼자서 밤을 보내게 됩니다.

밤에도 맹수와 마주쳐 싸우는 도중 판도라의 여자 원주민이 나타나 제이크 설리를 구해주지만, 여자 원주민은 화가 나 보였습니다.

판도라의 원주민은 나비족이라고 불립니다. 제이크 설리를 싫어하는 듯 보였지만 제이크 설리의 몸에 신성한 나무의 씨앗들이 모여드는 것을 보고 제이크 설리가 에이와의 계시를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제이크 설리를 데리고 나비족의 거주지에 데려갑니다.

나비족들은 여자 원주민이 제이크 설리를 가르치는 것으로 결정합니다. 제이크 설리를 가르칠 원주민의 이름은 네이티리입니다.

그렇게 그날 밤을 보냅니다. 아바타가 잠들면 인간의 몸으로 정신이 돌아옵니다. 제이크 설리는 팀원들에게 원주민들과 만났고 그곳에서 많은 것을 배우게 될 것임을 말합니다. 이 소식을 팀원뿐만 아니라 기업의 군인들도 알게 됩니다. 군인들은 원주민들이 사는 마을의 나무에 엄청난 양의 언옵테늄이 저장되어 있음을 말합니다. 그리고 제이크 설리에게 "3개월 안에 원주민들이 이주하게 만들어. 그렇지 않으면 무력으로 원주민들을 쫓아낼 거야."라고 말합니다. 시간이 흘러 제이크는 나비족들이 사는 방식에 적응하게 되었습니다.

나비족의 전사가 되기 위한 시험을 치르게 됩니다. 그 시험은 나비족의 익룡이자 탈 것인 '이크란'과의 교감에 성공하는 것이고 성공하여 시험에 통과하게 됩니다. 나비족은 제이크 설리를 부족의 일원으로 인정합니다. 이 과정에서 제이크 설리는 나비족의 네이티리에게 사랑의 감정을 느끼게 됩니다. 그러다 군인들이 경고했던 3개월이 지나버렸고 군인들이 불도저를 몰고 나비족의 마을에 쳐들어옵니다.

나비족의 '쯔테이'는 제이크 설리를 의심하고 제이크 설리와 싸웁니다. 제이크 설리는 상황을 말합니다. 이를 들은 나비족들은 처음부터 자신들을 마을에서 쫓아낼 작정이였냐며 실망합니다. 제이크 설리는 묶어서 못 움직이게 만들고 쳐들어오는 군인들과 싸웁니다.

군인들의 화력에 원주민들은 당해내지 못합니다. 일단은 후퇴합니다. 나비족의 족장 모앗은 제이크 설리를 풀어주고 도와달라고 말합니다.

결국 나비족이 신성시하던 거대한 나무는 쓰러지게 되고 군인들은 퇴각합니다. 작전이 끝나고 제이크 설리와 제이크 설리의 팀원 둘은 감옥에 갇힙니다. 그레이스 박사와 노엄입니다. 이를 트루디가 구하러 옵니다. 트루디는 군인들의 잔인함에 실망하여 이들을 구하러 온 것입니다.

그렇게 아바타와 인간의 정신을 연결하는 '링크 장치'를 가지고 나비족이 있는 곳으로 도망칩니다. 이 과정에서 그레이스 박사가 총알에 맞고 치료하려면 나비족의 도움이 필요했습니다. 그러나 제이크 설리는 이미 나비족에게 신뢰를 잃은 상황입니다. 그렇기에 나비족의 신뢰를 얻기 위해 토루크와 교감하여 토루크를 타고 나비족 앞에 나타납니다. 그렇게 제이크 설리는 토루크를 타고 다니는 자라고 불리는 '토루크 막토'로 인정받습니다. 나비족들이 그레이스를 도와주지만, 상처가 심했기에 죽게 됩니다.

제이크 설리는 분노하고 군인들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나비족들에게 말합니다. 군인들에게서 나비족의 터전을 지켜내자고 말합니다.

모두 함께 힘을 합치자고 말하고 작전을 준비합니다. 판도라의 많은 부족에게 이 말을 전하고 다 같이 힘을 합치기로 합니다.

전쟁 일어나기 하루 전 제이크 설리는 나비족의 신인 에이와에게 도와돌라고 기도합니다.

그렇게 나비족과 군인들의 전쟁이 시작됩니다. 비등하게 싸우는 듯했지만 군인들의 화기에 비해 나비족의 무기는 형편없었습니다. 이때 판도라에 있는 원주민뿐만 아닌 그들이 타고 다니는 이크란, 맹수들이 나비족들을 도와줍니다. 네이티리는 이것을 보고 제이크에게 말합니다. "에이와님이 너의 기도를 들어주셨어.". 그렇게 나비족이 전쟁에서 승기를 잡을 때 군인들의 지휘관인 쿼리치가 제이크 설리의 링크 장치가 있는 곳을 찾아냅니다. 이를 네이티리와 제이크가 겨우 막아내고 쿼리치를 죽입니다. 전쟁에서 승리하고 군인들을 지구로 돌려보냅니다. 제이크 설리는 인간의 몸에 있는 정신을 자산의 아바타로 옮겨 완벽한 나비족이 되면서 영화는 끝이 납니다.

 

 

2. 제이크 설리의 마음

제이크 설리는 영화 초반부터 군인들이 판도라 행성을 침략하려는 것에 대하여 불만을 품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군인들의 세력이 너무 강하여 분노를 표출하지 못하고 명령에 따릅니다. 그러나 군인들이 직접 불도저를 끌고 와서 나비족의 터전을 불태우는 것을 보고 결심합니다.

'네이티리'와는 사랑에도 빠진 상황입니다. 지구의 환경을 망쳐버린 행동을 판도라에서 똑같이 반복하려 한다고 느낍니다.

이를 막기 위해 나서고 막아냅니다. 그러나 제이크 설리의 정체성은 나비족이 되었습니다. 인간들과 함께 살아갈 수 없음을 느낀 제이크 설리는 정신을 아바타로 옮깁니다.

 

 

3.평가하자면

최고의 영화입니다. 역대 최고의 영화입니다. 2009년에 개봉했다고는 믿기지가 않는 퀄리티며 연기며 정말 모두 마음에 듭니다. 곧 아바타2가 나옵니다. 나오기 전 아바타1을 한번 더 보고 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댓글